본문 바로가기
방빼동 HORANGZIP's STORY

아기 이유식 시판이유식 한우토핑 엘빈즈 한우듬뿍토핑 소분 실리콘 6구 보관 냉동 방법

by 방빼동 호랑맘 2023. 6. 25.

아기가 6개월이 되면 이유식을 필수로 시작하는 것을 권장하고 모체로부터 받은 철분이 사라져 부족해진 철분을 소고기로 섭취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유식을 준비히면서 아기 월령에 따라 소고기 섭취 권장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될지 고민하게 되었답니다. 저의 경우 육아에 집중하기 위해 시판이유식을 시작하기로 정했는데 보통 시판이유식에 한우량이 적은 경우가 많아 한우토핑등으로 철분량을 맞춰줘야 한답니다. 그래서 시판이유식에 한우토핑을 추가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월령별 1일 한우 권장섭취량

중기(6~9개월): 10~20g
후기(9~12개월): 20~30g
완료기(12~14개월): 30~40g


이유식 시작일은 최근에 모유 분유 상관없이 6개월부터시작하는 것으로 통일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180일부터 시작할까 하다가 생각해 보니 6개월부터 소고기 섭취를 잘해야 철분양이 채워질 텐데 당일 시작하면 먹는 양이 적어 철분이 부족하게 될까 염려에 이유식연습의 기간으로 미음시작을 171일에 했습니다. 예상대로 처음에 쌀미음을 준비한 양에 반도 못 먹고 처음 적응하는 느낌의 시간이어서 171일에 시작하기를 잘한 것 같습니다. 보통 알레르기테스트를 하기 위해 한 재료당 3일의 테스트 과정을 거치니 저는 이유식 시작 메뉴를 다음과 같이 시작했습니다. 171/172/173일 3일간 쌀미음-174/175/176 일 3일간 찹쌀미음-177/178/179일 3일간 채소류 미음인 양배추미음 - 180일부터 소고기미음을 시작해 필수로 소고기를 섭취해 주는 걸로 날짜를 맞추었습니다. 180일부터 소고기 미음을 너무 잘 먹어줘서 다행이었습니다. 제가 시판이유식으로 시작한 식단표는 추후 공유해 보도록 하고 철분 보충을 하기 위한 시판 한우토핑 브랜드 및 소분해서 보관하는 방법 공유하겠습니다.
저의 경우 한우토핑을 검색하다 보니 베베쿡 배냇밀 엘빈즈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판매 중이었는데 아기가 잘 먹는지 확인을 위해 낱개 구매가 편리한 브랜드로 구매해서 먹여보고 대량구매를 했습니다. 저는 배냇밀과 엘빈즈 두 브랜드를 구매해서 아기에게 먹여봤는데 두 브랜드 모두 잘 먹어서 기존에 시판으로 이유식 하고 있는 엘빈즈에서 한우토핑을 함께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아기가 잘 먹는 게 먼저이니 브랜드별로 질감 및 아기에게 맞는 맛 테스트는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엘벤즈를 구매해서 엘벤즈로 한우토핑 소분한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제품명: 한우 듬뿍 토핑 엘빈즈
용량: 1팩당 100g
구매가격은 엘빈즈 사이트 내 3팩 할인세트로 구매하여 팩당 9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할인쿠폰등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니 상황별로 보유 쿠폰을 잘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령일을 지정하면 아이스팩과 함께 택배로 받습니다.  저는 1회 주문 시 6팩을 주문했습니다. 저의 식단일 수로는 6팩이 소분했을 때 적절한 것 같아 1팩을 25g씩 4개의 큐브로 만들어줍니다. 당일 받은 날 저는 6구의 실리콘 4개의 총 24개의 큐브를 만듭니다. 엘빈즈를 기준으로 하면 6~9개월은 1/3팩을 16.7g을 1일 섭취량으로 추천합니다. 대략 33g 3개로 3일을 추천한다는 건데 저는 한우이유식에 한우토핑을 추가하니 큐브 25g과 나머지는 기존 한우 듬뿍 이유식을 1/2로 나눈 양에 철분을 채워주는 것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한우 듬뿍 이유식 중기 1 180g을 90g씩 두 개로 나누고 25g 큐브를 90g에 함께 넣고 전자레인지에 1차 40초 돌리고 섞어주고 2차로 30초 정도 돌려 적정온도까지 식혀주고 먹여줍니다. 양은 아기마다 다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소고기냉동소분 방법 소개합니다. 실리콘큐브와 소분 시 필요한 전자저울은 필수입니다. 전자저울의 경우 쿠팡에서 벨라쿠진 저울을 샀는 데 사용하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제 준비물이 준비되면 한우 듬뿍 토핑을 뜯고 전자저울에 실리콘큐브를 올려준 다음 제로 버튼으로 0을 만들고 실리콘스푼으로 1칸당 25그램씩 담아줍니다.

100g이니 1팩으로 큐브 4개가 나옵니다. 소분을 다 하면 뚜껑을 닫아 냉동실에 정리하여 넣어주면 됩니다. 냉동된 큐브를 별도로 지퍼백에 담아도 되지만 밀폐가 잘되는 실리콘제품이라 저는 사용하기 전에 하나씩 꺼내서 사용합니다. 이유식 먹일 때 한우추가 방법이 간편하니 이유식 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저희 집 냉장고 냉동실 맨 위 한 칸은 아기 전용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왼쪽 바구니는 시판이유식 보관용이고 오른쪽 바구니는 한우토핑한 냉동큐브를 보관하는 것으로 구역을 나뉘어 사용 중입니다.

저는 1일은 무조건 한우 듬뿍 이유식에 한우토핑을 추가해 주니 여유롭게 이유식을 주문해 둡니다.

엄마의 작은 노력으로 아기가 토핑 얹어준 한우 이유식을 잘 먹어줘서 고맙고 부족한 철분이 잘 섭취되어서 꿀잠 자기를 항상 바라게 되는 마음이 듭니다. 이유식 고민이신 분들 시판이유식으로 아기 이유식 수월하게 시작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