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빼동 HORANGZIP's STORY

아기 이유식 시판이유식으로 알러지 밀가루 테스트 하는 방법

by 방빼동 호랑맘 2023. 6. 30.

아기 이유식 알레르기 테스트를 6개월 이후 시작하고 돌 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개월 이전에 한다면 알레르기 반응이 적다는 이야기도 있어 저는 7개월 전후에 여유시간에 알레르기테스트를 하는 게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아기가 7개월이 되는 211일에 밀가루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준비물은 아기가 처음 먹는 밀가루라 유기농 밀가루를 쿠팡에서 급하게 주문해서 이유식날짜 맞춰서 시작할 수 있었어요. 유기농밀가루, 아기시판이유식, 저울 정도면 됩니다. 하는 방법은 시판이유식에 밀가루 한 꼬집을 넣어 같이 조리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시판이유식을 하고 있어서 기존에 소분해 둔 시판이유식에 소고기토핑을 올리고 저울에 무게를 먼저 재고 밀가루 한 꼬집이 얼마만큼일지 몰라서 저울에 0.5그램 정도 추가해 봤답니다.

밀가루를 넣어주고

무게를 확인하고 전자레인지에 40초 돌리고 휙휙 잘 섞어주고 다시 40초 돌려주었습니다.

이유식 시간에 잘 맞춰서 두세 숟가락 먹이고 반응은 보면 좋다 했지만 저희 아기는 배고픔을 견디기 힘들어해서 소량이니 다 먹였고 두세 시간 반응이 있는지 보았는데 별 이상이 없어서 밀가루테스트는 잘 넘어갔습니다. 테스트는 한 번이 아니라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다시 해보기도 한다니 다음 달에 양을 조금 늘려 밀가루 테스트를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이제 계란, 땅콩 테스트 순으로 나머지 알레르기테스트도 잘해봐야겠습니다.

댓글